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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독 (이하 “한독”이라 함) (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medtronicmall.co.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몰 : 한독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구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몰”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몰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몰”이 본 조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몰”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몰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7.  이용자(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제조원에게 처방병원에 대한 정보(ex, 판매추적보고서, Sales Tracing Report)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2조(“몰”의 의무)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몰”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몰”에 통보하여야 하고 “몰”은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종료)

  이용자의 해지

1.  이용자는 “몰”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체결된 거래가 있는 경우, 그 거래에 대한 철회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해당 거래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이용자가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몰은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몰”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몰”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몰”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본 약관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몰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몰”이 해지를 하는 경우 몰은 이용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몰의 해지의사를 이용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본 항에 의하여 “몰”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몰”은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이용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몰”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몰”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6조 (의학 정보)

  “몰”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교육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환자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의료진의 전문적인 판단으로 대체될 수 없습니다.

  “몰”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사이트를 통해 습득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책임을 가집니다.


제17조 (제품 보증)

제품 보증기간 이내에 제품의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하는 성능, 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 수리 또는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3장 구매서비스 등의 이용


제18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상품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몰”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몰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몰”은 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매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몰”이 정한 방법에 의해 이용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9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 (배송)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몰”은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취소)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이용자는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 합니다.

  “몰”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몰”은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22조 (반품)

  “몰”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 변심 : 이용자 부담, 상품하자 : 한독 부담 등)

  반품 신청 시 사전 상담을 하지 않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몰”에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몰”에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 3영업일 이내에 해당금액이 환불 또는 카드결제가 취소됩니다.

  반품 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추가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교환)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몰”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몰이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이용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24조 (환불)

  “몰”은 이용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금액을 환불 또는 카드결제를 취소합니다.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25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ㆍ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이용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6조 (이용자 관리)

  “몰”은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몰”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몰”이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몰은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몰”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몰”은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몰”이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금지행위)

  시스템 부정행위

1.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몰”은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몰”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몰”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몰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금지행위

1.  이용자는 “몰”이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몰”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몰”은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타인의 정보 도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제2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30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몰”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몰”은 전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31조(분쟁해결)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 중앙 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